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개교 77주년 기념 이사장 치사
개교 77주년 기념 이사장 치사
총무과2023-05-12

원광대학교 개교77주년 기념 치사

친애하는 원광대학교 교직원 여러분!


오늘 원광대학교의 개교 77주년을 맞이하여 내외귀빈 여러분과 우리 원광가족 여러분을 모시고 기념식을 갖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원광대학교는 1946년 개교한 이래 77년 동안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루었습니다. 오늘이 있기까지 학교발전을 위해 헌신하신 역대 총장님들과 교수님들, 직원선생님들, 학생 여러분과 동문 여러분, 그리고 원광대학교를 아껴주고 살펴주신 지역사회의 모든 분들께 학교법인 원광학원을 대표하여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사랑하는 원광대학교 가족여러분!

원광학원은 오랜 역사를 이어오는 동안 지와 덕을 겸비한 인재양성을 위해 끊임없는 열정과 노력을 이어왔습니다. 그 열정에 바탕하여 원광대학교는 개교 77주년을 맞이하였고 오늘날 빛나는 대한민국의 대표사학으로 성장하였습니다.
이 모두는 총장님을 비롯한 교직원 모두의 합심합력이 있었기에 가능했을 것입니다. 이 자리를 빌려 그동안의 노고에 마음깊이 감사와 축하를 드립니다.

원광대학교 가족여러분!

지난 코로나 팬데믹 상황은 우리 생활 속의 많은 일상들이 예전과 다른 새롭고 낯선 방식으로 전환되는 시기였습니다. 상상 속에 존재하던 일들과, 미래의 일이라고 생각했던 일들이 너무도 빠르게 앞당겨져 지금 우리 앞에 전개되고 있습니다.

이제는 세계가 한 집안이 되었습니다. 정보가 광범위하고 빠르게 전파되면서 유행의 세기와 속도가 더 강해졌습니다. 대학은 강의와 학술대회 등이 온라인 방식으로 전환되었고, 사회는 재택근무로 인한 화상회의 등 온라인으로 소통하는 방식인 온택트(ontact)문화가 다양한 방식으로 확산되는 등 새로운 사회 문화가 만들어 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회 환경의 빠른 변화 속에서도 우리 원광대학교 여러분의 노력으로 여러 어려움들을 슬기롭게 극복하였고, 서로가 상대를 이해하고 살펴가며 배려하는 마음으로 합력하여 새로운 발전의 토대를 다졌습니다.

사랑하는 원광대학교 가족여러분!

원광대학교의 77년 역사를 기반으로하여 이제 우리는 큰 희망을 품고 미래로 나아가야 합니다. 학문의 미래를 여는 대학, 평화롭고 은혜로운 인류문명에 기여하는 대학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오늘 77주년 기념일을 맞이하여 원광대학교 가족 모두에게 법신불 사은님의 크신 호렴이 늘 함께 하시기를 빕니다. 그리하여 자신 발전은 물론이요 학교 발전에도 정성을 하는 계기로 만들어 갑시다. 또한 원광대학교와 인연을 함께 하는 모든 분들께도 복과 지혜가 늘 함께하여 행복한 삶을 열어가시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5월 12일

학교법인 원광학원 이사장 성시종 합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