납부방법 및 확인
등록고지서 출력
가. 출력일
- 1학기: 2월 초순/2학기: 8월 초순 예정(공지사항 게재)
나. 출력방법
학부
대학원
- 웹정보서비스 로그인-정보서비스-등록관리-등록고지서 출력
- 홈페이지 하단부 서비스-학부등록금고지서출력-개인정보 입력 후 출력가능
- 웹정보서비스 로그인-대학원용 정보서비스-등록고지서 출력
다. 유의사항
- 등록고지서는 우편 발송되지 않으니 반드시 고지서를 직접 출력바람
- 개인정보보호법이 강화되어 전화문의 등을 통해 등록고지서 팩스 발송을 의뢰하거나, 고지서 기재내용에 대한 안내 요청하는 경우 답변 불가
등록금 납부 방법
가. 납부일
- 공지사항에 게재된 날짜(통상적으로 개강 1주전)에 납부
나. 납부방법
(1) 가상계좌 이용
- 납부 은행 및 가상계좌는 고지서 참조
- 학생별로 가상계좌가 부여되므로 반드시 입금시 예금주(학생 이름) 확인
- 가상계좌는 1회에 한하여 사용 가능. 금액 오류시 입금 불가
- 선택적 경비(학생회비, 건강공제회비) 납부 시 등록금과 합산 입금
(2) 고지서 출력하여 은행에 직접 납부
(3) 신용카드 이용
- 수납 가능 카드사는 변경될 수 있으므로 납부 전 공지사항 확인
- 수납 후 승인 취소 요청 불가
- JB카드: 전북은행 창구 및 홈페이지 수납 가능
- 삼성카드: 콜센터(1577-9702) 및 홈페이지 수납 가능
※해당 카드 신규 발급시 1주일 이상 소요되므로, 미리 카드 소지
(4) 학자금 대출 이용하여 납부
- 한국 장학재단 홈페이지-“대출실행”버튼 클릭 후, 대출 완료 내역 확인
※가상계좌, 수납일자, 수납시간 오류로 인한 에러 발생시 입금처리 불가하므로, 최종적으로 대출 실행 완료 여부 확인
등록금 납부 확인
전액장학생(납부 금액“0원”)의 등록 방법
- 웹정보서비스 로그인-정보서비스ㅡ등록관리-학부등록금고지서출력-“전액 장학생 등록”처리(등록기간에만 전산 처리 가능)
- 선택적 경비 납부 의사 있을 경우: 가상계좌로 납부시 등록 처리
- 고지서 지참 후 납부은행 방문하여 “0원 등록”처리
※중복 처리시 이중등록 문제 발생하므로, 위의 방법 중 1회만 처리
휴학 전 등록금 납부자
- 휴학 전 등록금 납부자는 고지서 생성 안함
- 재무과에서 등록금 일괄 등록 처리
콘텐츠 담당부서 | 재무과 063-850-53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