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구 & 교류

식품산업커플링사업단, 산학관 연계 활성화로 일자리 창출의 장 마련[원광대학교]
식품산업커플링사업단, 산학관 연계 활성화로 일자리 창출의 장 마련[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19-06-03

– 국가식품클러스터지원센터 입주기업과 현장실습(취업) 위한 매칭 Day –

원광대 현장실습 매칭 Day

원광대학교 식품산업커플링사업단과 국가식품클러스터지원센터 입주기업이 현장실습(취업) 매칭 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국가식품클러스터지원센터 입주기업과 원광대 식품 관련 학과 및 익산시가 산·학·관 연계 활성화를 위한 현장실습(취업)을 통해 지역 애착심을 고취하고, 일자리 창출 및 상생발전, 상호협력 도모를 위해 마련됐다.

매칭 데이 행사는 국가식품클러스터지원센터에 입주한 9개 기업 관계자와 70여 명의 학생이 함께한 가운데 식품산업 현장에 대한 쌍방향 소통으로 현장 맞춤형 인력양성과 취업연계를 위한 활발한 의견 수렴이 이루어졌다.

특히 국가식품클러스터지원센터를 비롯해 유니온테크(주), (주)핀컴퍼니, 순수본 주식회사, (주)프롬바이오, 씨엔씨커피, 그린로드, 네오크레마 등 입주기업들이 참가해 기업 소개를 하고, 기업의 비전과 인재상, 복리후생, 채용정보를 제공하는 등 학생들과 개별적인 소통 및 현장 면접의 장이 펼쳐졌다.

원광대 현장실습 매칭 Day

한편, 대학 산·학·관 커플링 사업은 청년실업 및 구인·구직 간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를 위해 전라북도와 대학·기업의 협력체제로 이루어졌으며, 기업이 선호하는 우수한 인재를 양성·공급하여 도내 청년 취업률 증가와 기업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고 있다.

원광대 식품산업커플링사업단은 2008년부터 12년 연속 이 사업에 선정됐으며, 지난 3년 평균 88%의 취업률을 달성하는 등 식품산업 전문 인력 양성의 요람으로 자리하고 있다.

행사를 주관한 식품산업커플링사업단장 이영은(식품영양학과) 교수는 “이번 행사를 통해 방학 동안의 단기현장실습에서 2학기에 장기현장실습(인턴십) 및 정규직 취업으로 이어져 일회성 행사가 아닌 지속적인 협력관계 형성을 통해 청년 일자리 창출의 좋은 모델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