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Eco-Green 특성화사업단, 토목 기술인을 위한 리더십 함양 프로그램 진행[원광대학교]
Eco-Green 특성화사업단, 토목 기술인을 위한 리더십 함양 프로그램 진행[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16-04-06

– 동기부여 및 리더십, 소통에 관한 강의 및 토론 –

리더십 함양 프로그램

원광대학교 Eco-Green 특성화사업단(단장 전시영 교수)은 지난 1일부터 2일까지 고창 힐링카운티에서 ‘토목 기술인을 위한 리더십 함양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글로벌 시대에 맞춰 리더십 함양과 함께 토목환경공학과 학생들에게 토목 기술인으로서의 자긍심과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향후 학교생활 및 사회에서 필수적으로 사용될 능력을 익히기 위한 강의가 진행됐다.

특히 토목환경공학과 재학생 9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동기부여와 리더십, 소통에 관한 강의와 토론 등을 통해 대학생활에 필요한 유용한 정보를 나누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특강 1은 문정이 강사가 ‘나를 찾아 떠나는 행복여행’을 주제로 자기 삶의 주체성을 자각하고 긍정에 따른 동기부여와 셀프리더십에 관해 강연했으며, 특강 2에서는 마술이라는 독특한 콘텐츠를 통해 고정관념에 갇힌 상식을 깨고 폭넓은 사고와 이해심을 바탕으로 소통하는 방법에 대한 강연이 이루어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강승훈 군은 “리더십 함양 프로그램을 통해 대학생활을 어떻게 보내야 할지, 앞으로 살아가는 인생에 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좋았다’는 소감을 남겼다.

리더십 함양 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