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천연물 CSI 특성화 사업단, 교과 외 전공보충 프로그램 실시[원광대학교]
천연물 CSI 특성화 사업단, 교과 외 전공보충 프로그램 실시[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15-12-10

– 특허 관련 전문가 초청 세미나 및 특성화 교육 –

천연물 CSI 특성화 사업단 교육프로그램

원광대학교 천연물 CSI 특성화 사업단은 전문가 초청 세미나와 특성화 교육 등 교과 외 전공보충 프로그램을 실시해 학생들이 전공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를 접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2일과 3일 ‘천연물 신약과 특허’를 주제로 진행된 특허청 심사관 초청 특강은 학생들이 알아두면 유용한 특허 내용을 중심으로 첫째 날에는 지식재산권의 개념, 특허제도의 기본원리, 특허요건, 특허정보 검색을 비롯해 무료 특허상담센터 등에 대한 강의가 이루어졌으며, 둘째 날에는 의약 발명, 천연물 발명, 천연물 발명의 특허사례, 의약품 특허 분쟁 등에 대한 강연이 펼쳐졌다.

특강에 참여한 한약학과 3학년 이다슬 학생은 “특허에 대한 막연한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특허에 대한 개념뿐만 아니라, 특히 천연물을 이용한 의약품 개발에 대해 더 구체적으로 배울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천연물 CSI 특성화 사업단 교육프로그램

한편, 한약학과 천연물 CSI 특성화 사업단은 지난달 말 한풍제약 의약품개발부 김정영 주임을 초청해 ‘한약 제형 연구 및 제조 심화 과정’을 주제로 특성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 교육은 한약 제형에 관심 있는 한약학과 재학생 20여 명을 대상으로 특강이 이루어졌으며, 최신 제형 기술 소개, 대규모 제조공정의 특징, 다양한 제형의 제조 등을 내용으로 강의 및 실습이 진행됐다.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은 “최신 제형 기술을 접하게 되면서 취업과 연계해 한약과 제형에 대한 연구를 더 깊이 할 좋은 기회가 됐다”고 교육 참가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