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식생활교육사 직무연수 실시[원광대학교]
식생활교육사 직무연수 실시[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14-08-05

– 식생활교육 전문가 역량강화 사업 일환 –

식생활교육사 직무연수

농림축산식품부 및 식생활교육국민네트워크에서 주최하는 ‘식생활교육 전문가 역량강화 사업’에 선정된 원광대는 지난 7월 28일부터 8월 1일까지 5일간 식생활교육사 직무연수를 운영해 참가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전라북도교육청 특수분야직무연수 과정과 연계하여 초·중등교사 4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식생활교육사 과정은 지난해부터 2년 연속 실시돼 교사들의 관심이 많은 인기 직무연수로 자리 잡고 있다.

연수 교과목은 식생활교육 정책, 아토피 치료와 예방, 중금속으로부터 안전한 식생활, ADHD 아동을 위한 식생활, 교육현장에서의 식생활 적용 등으로 이루어졌으며, 농어촌 우수 체험마을을 방문해 쌀 소비 촉진을 위한 실습도 진행됐다.

연수에 참가한 이현희(군산중학교) 교사는 “연수를 통해 식생활교육 정책을 더욱 잘 이해할 수 있었다”, “대학의 인프라를 연수과정에 적극적으로 투입해 효과가 더욱 컸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연수를 주관한 원광대 식생활교육기관은 2010년 농축산식품부로부터 교육기관으로 지정됐으며, 2013년에는 우수 교육기관에 선정되기도 했다.

식생활교육기관 대표 박은숙(사범대학 가정교육과) 교수는 “식생활교육은 환경, 건강, 배려를 핵심 가치로 하고 있다”며, “연수를 통해 학교 현장에서 식생활교육을 더욱 적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식생활교육사 직무연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