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공과대학 공학교육인증 중간평가 통과[원광대학교]
공과대학 공학교육인증 중간평가 통과[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13-01-02

공과대학 공학교육원에서 운영 중인 7개 프로그램 모두가 한국공학교육인증원으로부터 공학인증에 적합한 것으로 판정받았다.

이번 인증은 지난 2010년 공학교육 예비인증평가를 통과한 데 이어 기계자동차공학, 전기공학, 전자공학, 제어계측공학, 정보통신공학, 토목공학, 컴퓨터공학 등 7개 심화프로그램을 대상으로 본 인증을 받기 위한 중간평가가 진행된 것으로 공학인증평가시스템을 통해 공학교육의 품질 향상을 인정받았다.

공학교육인증제는 공학교육의 발전 촉진과 아울러 산업과 사회가 필요로 하는 실력을 갖춘 공학기술 인력을 배출하고, 인증된 프로그램을 이수한 졸업생이 현장에 효과적으로 투입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으로써 설정된 공학교육프로그램의 인증기준 부합 여부를 식별, 평가해 한국공학교육인증원에서 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인증제도의 체계화 및 운영실적 등을 평가한 한국공학교육인증 평가단은 우리대학 공과대학이 공학교육인증에 필요한 많은 부분을 규정화함으로써 공학교육인증제도 시스템이 잘 갖춰져 있고,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연구교수와 프로그램별 담당자를 배정하는 등 공학교육인증제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으며, 이를 충실히 이행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한편, 2011년 2월 졸업생부터 인증과정을 이수한 학생들이 공학교육인증을 취득하고 있는 공학교육원은 이번 중간평가를 통과함에 따라 앞으로 2년 후에 차기정기평가(NGR)를 받게 된다.

NGR이란 공학교육인증에서 요구하는 모든 수준을 충족함으로써 글로벌 공학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우수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음을 대외적으로 인정받는 것으로, 공학교육인증제도가 허용하는 인증 최장 유효기간인 6년을 인증해주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