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구 & 교류

조명 및 LED관련 단체와 상호교류 협약체결[원광대학교]
조명 및 LED관련 단체와 상호교류 협약체결[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12-11-30

상호교류 협약체결우리대학 산학협력단(단장 이호섭 교수)은 한국조명공업협동조합, 한국전등기구LED산업협동조합, 전북광반도체산업협의회 등 조명·LED관련 단체와 산학협력증진 및 기술·연구교류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30일 협약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학본부 회의실에서 맺은 협약에 따라 4개 기관은 상호발전을도모하면서 인력·장비·시설의 공동 활용으로 각 기관의 연구개발은 물론 전문 인력 양성에 기여하기로 합의했다.

특히 각 기관의 활동과 업적을 나타낼 수 있는 연구개발 및 인력양성을 위한 자료 등을 공유하면서 교수와 연구원이 공동연구를 할 수 있도록 협조하고, 사전에 규모 및 기간을 정해 상호 인력교류를 통한 실질적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또한 우리대학은 조합 회원사의 연구원을 겸임교수로, 조합은 우리대학 교원을 조합 회원사의 겸임연구원으로 임명할 수 있도록 하고, 우리대학 학생을 조명 및 LED 관련업계에 파견하여 연구과제 수행 및 공동 실험실습에 참여하게 하는 등 LED분야의 전문 인력양성을 위해서도 협력하기로 했다.

한편, 전라북도지원으로 9월부터 취업연계 LED 석사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우리대학은 관련분야 기업체와 유기적인 교류를 갖기 위한 학술발표대회를 29일 개최 했으며, 이날 학술대회에서는 ‘LED 열특성에 관한 Heatsink 기술 연구’, ‘COB LED 광원용 방열 설계기술’ 등 석사과정 대학원생들의 논문발표와 함께 전자부품연구원 홍영규 책임연구원과 ASP반도체 김병만 부사장의 전공 관련 초청강연도 열려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상호교류 협약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