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구 & 교류

의과대학병원, 몽골 국립암센터와 MOU체결[원광대학교]
의과대학병원, 몽골 국립암센터와 MOU체결[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12-10-17

의과대학병원-몽골 국립암센터 MOU체결우리대학 의과대학병원(병원장 정은택)과 몽골국립암센터(병원장 투모르바타르)가 해외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는 선진의료 기술견학을 위해 투모르바타르 병원장과 의료진 7명이 16일 대학병원을 방문해 정은택 병원장과 협약을 맺었으며, 의료기술 발전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에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몽골국립암센터는 지난해 8월 한국과 몽골정부간의 보건의료분야 상호협력 프로젝트인 ‘몽골-서울프로젝트’사업선정에 따라 몽골국립암센터 임상의사 본진 1차 연수자 19명 중 6명이 우리대학 의과대학병원에서 6개월 일정으로 맞춤형 심화교육을 받고 있다.

몽골 암센터 의료진 일행은 로봇재활치료실, 심뇌혈관센터 및 수술실, 암센터, 연수생 교육시설 등을 돌아봤으며, 2차 의료연수자 선발은 의료진을 비롯해 간호인력 및 병원행정인력 까지도 확대할 계획에 있다고 밝혔다.

한편, 대학병원 국제진료협력센터(센터장 서일영 교수)는 몽골현지를 수차례 방문해 약30여명의 환자들에게 전립선암 수술 등을 무료로 실시했으며, 지속적인 해외 무료진료 실시와 함께 해외환자 저변확보를 위해서 동북아와 미주 및 유럽까지도 협력관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정은택 병원장은 “이번 MOU 체결을 바탕으로 보건의료 분야에 대한 상호교류를 확대시킬 계획”이라며, “의료 낙후국가에 우호협력을 통한 선진의료기술 전수사업에도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