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치과대학, 제4차 히로시마 컨퍼런스 참석
치과대학, 제4차 히로시마 컨퍼런스 참석
대외협력홍보과2011-10-14

컨퍼런스 참가자치과대학은 일본 히로시마 치과대학과의 국제교류 일환으로 지난 10월 7일부터 10일까지 히로시마를 방문하고, 제4차 히로시마 컨퍼런스에 참석했다.

히로시마 치과대학은 우리대학 치과대학과 자매 결연을 맺고 있는 대학으로 매년 상호 교류를 위해 학생과 교수방문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히로시마 컨퍼런스에서는 구강내과 대학원생 김동국 씨가 연구논문을 발표하고, 히로시마 치과대학장 타케타 교수에게 우리대학 치과대학장의 기념패가 전달됐다.

또한 대회 조직위원장인 히데미 구리하라 교수와 지속적인 학생교류를 위한 프로그램 진행을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히로시마 컨퍼런스에는 우리대학교뿐만 도쿄대학교 등 일본지역 대학을 비롯해 인도네시아, 태국, 말레이시아, 캄보디아, 베트남, 중국, 타이완, 스리랑카, 홍콩 등 아시아권 대학이 대거 참석해 성황을 이루었다.

한편, 우리대학에서는 국제협력실장인 김석우 교수와 치의학과장 유용욱 교수, 구강내과 이유미 교수를 비롯한 대학원생과 학부학생들이 참석했으며, 김석우 국제협력실장은 컨퍼런스 참가대학 학장들과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MOU 체결 및 학생교환 프로그램 운영 등 협력방안 모색을 위한 상호 노력에 합의함으로써 향후 좋은 결과가 기대되고 있다.

컨퍼런스 참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