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상 & 수여

공과대학 이종범 교수, 과학기술우수논문상 수상
공과대학 이종범 교수, 과학기술우수논문상 수상
대외협력홍보과2011-06-07

이종범 교수공과대학 전기정보통신공학부 이종범(사진) 교수가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이하 과총) ‘제21회 과학기술우수논문상’ 수상자로 최종 선정됐다.

과학기술우수논문상은 과총에 속한 회원들의 학회에서 우수논문으로 추천한 논문을 대상으로 과총에서 다시 한 번 최종 심사를 하여 우수논문을 선정하고 있으며, 시상식은 오는 7월 5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11 대한민국과학기술연차대회’에서 열릴 예정이다.

우수논문상으로 선정된 이종범 교수의 논문 <345kV 혼합송전선로에서 재폐로가 절연설계에 미치는 영향 – 2010년 대한전기학회 논문지>은 전력계통의 안정적 운용을 위해 필수적인 절연설계를 합리적으로 수립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아 대한전기학회를 대표하여 올해의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 교수는 그 동안 국내·외에서 수많은 논문을 발표하고, 학회 및 심포지엄 활동, 연구센터운영, 국제대전력망학회(CIGRE) 국내위원회 산하 지중송배전시스템연구회 및 국제배전학회(CIRED) 한국위원회 창립운영 등을 통해 전력계통 분야의 학문과 산업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으며, 대한전기학회 학술이사, 기획이사, 전력기술부문회 감사, 부회장직 등을 맡아 활발한 학술활동을 하고 있다.

1990년부터 원광대 교수로 재직 중인 이종범 교수는 “지속적으로 전력계통 분야, 특히 새로 대두되고 있는 스마트그리드, 마이크로그리드, 직류송배전, 해상풍력을 비롯해 지중송배전시스템분야의 학문 및 산업발전에 더욱 이바지하겠다”고 우수논문상 선정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