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한국조명연구원 전북분원 개소
한국조명연구원 전북분원 개소
대외협력홍보과2011-06-02

우리대학은 한국조명연구원 전북분원(이하 전북분원)을 유치하고, 2일 오후 2시 교내 무빙테크노관 1층에서 개소식을 개최했다.

에너지절약 및 녹색성장의 신사업 분야를 연구하게 될 전북분원은 LED 조명연구개발과 시험평가를 지원하고, 전북 LED 산업화단지 입주기업의 애로사항 해결을 비롯해 신광원 LED 조명을 위한 연구개발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향후 전라북도가 LED 광원 및 조명산업의 거점화를 이루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우리대학 전기응용신기술센터와 한국조명연구원은 지난 2002년부터 신광원 및 무전극 형광램프, LED 조명 공동개발 등 유기적인 교류협력 관계에 있으며, 국내에서 처음으로 LED광원 및 조명 협동과정인 <LED 광원 및 조명기술을 위한 전문 인력 양성과정> 설치를 준비하고 있어 산학협력에 따른 기업유치 및 LED 산업 활성화가 기대되고 있다.

한편, 전기응용신기술연구센터는 2004년 지식경제부 지원을 받아 광원기술을 위한 인력양성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2008년에는 지식경제부장관 표창을 받기도 했으며, 지역 내 관련기업들과 LED 광원 및 응용기술, 실감형 조명 등의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우리대학은 전북분원 유치로 기업의 연구개발을 지원 할 수 있는 테크노파크를 계획 중에 있으며, 삼성, LG, 일진, LS, 금호 등 대기업과 유기적인 연구 및 기술개발을 위한 역할을 비롯해 향후 성과도 기대되고 있다.

전북분원개소식

전북분원개소식

전북분원개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