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구 & 교류

익산시와 국가식품클러스터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
익산시와 국가식품클러스터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
대외협력홍보과2011-05-31

우리대학과 익산시가 국가식품클러스터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31일 오전 10시 대학본부 2층 회의실에서 정세현 총장과 이한수 시장을 비롯해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협약식에서 우리대학과 익산시는 성공적인 국가식품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관·학 상호 교류와 협력을 통하여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아울러 농업 및 식품산업 발전과 국가경쟁력 향상을 위한 연구개발 사업도 전개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식품산업 인프라 확충을 위해 R&D중심의 식품클러스터 구축 관련 사업과 국가식품클러스터 단지 내 식품관련 연구소 이전 및 전문 인력 양성사업 등을 추진하고, 연구인력 교류와 함께 산업체 맞춤교육, 주문식 교육 등 산학협력 교육도 상호 지원하기로 했다.

한편, 우리대학은 협약식에 이어 생활과학대학에서 원광식품산업연구원 현판식도 가졌다.

원광식품산업연구원은 학제 간 융·복합 학문을 통해 식품산업에 관련된 연구개발을 활성화시키고, 식품산업 전문연구 인프라 구축은 물론 산업체와 지속적인 교류기회를 확대함으로써 국가식품클러스터 및 동북아 식품산업 육성 및 발전에 주도적인 역할을 하기 위해 출범했으며, 연구원 산하에 포장디자인센터, 기능성평가연구센터, 품질안전연구센터, 식문화연구센터, 마케팅지원센터 등을 두고 있다.

연구원장을 맡은 이영은(식품영양학 전공) 교수는 “원광식품산업연구원은 익산에 조성되는 국가식품클러스터 발전을 위해 원광대학교 교책 연구원으로 출범했다”며, “앞으로 관련기관 MOU를 비롯해 연구원 자체 인력양성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농수산식품부와 전라북도의 연구 과제를 도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상호협력협약식

상호협력협약식

원광식품산업연구원 현판식

원광식품산업연구원 현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