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창업지원단, 창업네트워크 데이 프로그램 성료[원광대학교]
창업지원단, 창업네트워크 데이 프로그램 성료[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22-01-21

– 모교 출신 선배 창업자 멘토링 및 강연 –

창업네트워크 데이 프로그램

원광대학교 창업지원단은 창업 Thingking 플레이: 창업 네트워크 데이 프로그램을 재학생과 동문 선배 창업자 멘토 등 49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 동안 개최했다.

이번에 진행된 창업네트워크 데이는 창업자본 이해 및 IR발표 PPT 작성법 강연을 비롯해 팀별 기획안 실습이 진행됐으며, 실습 결과를 평가해 우수팀을 선정하기도 했다.

특히 모교 출신 선배 창업자들의 경험에서 우러나온 멘토링과 강연은 청년 창업 실제 모델로서 참가 학생들의 큰 호응을 끌어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탄소융합공학과 4학년 김혜령 학생은 “짧은 시간이었지만, 집중 멘토링을 통해 팀원들의 생각이 창업 아이템으로 만들어지고, 기획서 결과물까지 만드는 등 좋은 경험을 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경영학과 3학년 임희준 학생은 “팀 주제에 맞춰 기획서를 만들고 완성하는 과정을 통해 좋은 평가를 받은 점이 기억에 남는다”며 “창업 준비에도 자신감을 가질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프로그램을 주관한 김성현 창업지원단장은 “창업네트워크데이 개최를 통해 청년 및 대학생 창업이라는 특수성을 고려한 네트워킹과 창업기획안 도출에 대한 수요를 확인했다”며 “앞으로도 실전 창업을 위한 내실화된 교육을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