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WINNER LINC+ 창의대첩 성료[원광대학교]
WINNER LINC+ 창의대첩 성료[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20-02-24

– 총 169명 참가, 무박 2일 동안 이매진 트랙 및 메이킹 트랙으로 나눠 진행 –

원광대학교 WINNER LINC+ 창의대첩

원광대학교가 지역사회 및 기업과 함께하는 ‘WINNER LINC+ 창의대첩’이 최근 무박 2일 일정으로 개최됐다.

원광대 고유 산학협력 사업화 경진대회 모델인 창의대첩은 LINC+사업단 참여 학부(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매년 열리고 있으며, 9회를 맞이했다.

이번 대회는 총 169명이 참가한 가운데 6시간의 사전교육을 거쳐 실제 시장진출을 위한 지역사회 및 산업체 수요 아이디어 모델을 기획하는 이매진 트랙과 시제품을 제작하는 메이킹 트랙으로 나눠 진행됐다.

특히 기업공모프로젝트로 맞춤형 화장품 한지 마스크와 어린이 안전을 위한 디자인, 미세먼지 흡착물 아이디어와 시제품들이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심사 결과 메이킹 트랙 대상은 횡단도우미 시제품을 제작한 ‘안전하게건너조’ 팀, 이매진 트랙 대상은 사물인터넷이 결합된 스마트 화분 아이디어를 제안한 ‘어떻게밤샘까지사랑하겠어’ 팀이 선정돼 각각 상금 70만원과 총장상을 수상했다.

대회를 주관한 LINC+사업단장 송문규 교수는 “이번 창의대첩에서 수상한 팀들을 기업체 및 기관과 연결할 계획”이라며, “인문사회계열 팀의 우수 아이디어도 지역 유관기관 기술이전을 통해 지역 현안 해결을 산·학·관이 함께 고민하고, 대학이 지역기업과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산학협력의 저변을 더욱 넓혀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