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원광대학교 공자학원, 2017년 하계 중국어사관학교 성료
원광대학교 공자학원, 2017년 하계 중국어사관학교 성료
대외협력홍보과2017-07-26

– 프라임사업 일환으로 지난 21일까지 4주 동안 중국어 집중학습 –

2017년 하계 중국어사관학교

원광대학교 공자학원이 6월 말부터 시작한 2017년 하계 중국어사관학교가 4주 동안의 집중 수업을 마치고, 지난 21일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프라임사업단 지원으로 열린 이번 중국어사관학교는 재학생 25명이 참여한 가운데 HSK 3급과 4급 대비반 등 2개 반으로 나눠 4주간 스파르타식 집중학습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오전 9시부터 HSK수업, 그룹별 회화연습, 단어시험 등 다양한 교육과정에 참여해 개인별로 중국어 듣기 및 말하기, 독해와 쓰기 등 모든 분야에서 고르게 성적이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중국어 공식 어학시험인 HSK 취득을 위한 중국어 연습뿐만 아니라, 수업시간에 배운 단어와 문법을 실제 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회화능력을 키우는데도 초점을 맞춰 학생들로부터 호응을 얻었으며, 수업시간에 배운 지식에 대한 이해와 연습을 돕기 위해 저녁 6시부터 9시까지는 그룹별로 중국인 강사의 지도가 이루어짐에 따라 다양한 형식으로 중국어 학습기회를 접했다.

한편, 교육 만족도 조사에서는 참가자의 약 96%가 매우 만족, 약 4%가 만족에 응답하는 등 성공적인 교육과정으로 평가됐으며, 한 학생은 첫 모의고사에서 18점을 받고, 마지막 모의고사에서 92점이라는 우수한 성적을 거둬 강사들을 감동시키기도 했다.

마지막 날 진행된 수료식에서 김원신 원장과 중국 측 원장인 진명서 원장은 강사 및 학생들의 노고에 감사와 축하를 보내고, “앞으로도 중국어를 더 열심히 공부해 원광대뿐만 아니라 한·중 두 나라의 우호와 발전에 공헌할 수 있는 인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원광대학교 공자학원은 매 학기 방학을 이용해 재학생을 대상으로 중국어사관학교를 운영해오고 있으며, 모든 수업을 공자학원 소속 중국 원어민 강사들이 진행함으로써 학생들의 중국어 능력 향상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2017년 하계 중국어사관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