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 2011년도 해외봉사 지원 사업 선정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 2011년도 해외봉사 지원 사업 선정
대외협력홍보과2011-05-23

김도종 교수우리대학이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이하 대사협)에서 주관하는 ‘2011년도 대학 자체개발 해외봉사 프로그램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

대사협은 매년 대학 자체개발 해외봉사 활성화를 위하여 교육과학기술부 후원으로 일부지원금 제공 및 프로그램 개선 컨설팅을 통해 ‘대학 자체개발 해외봉사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약 1,350여명의 전국 대학생들이 동남아시아와 아프리카 등지로 나가 방학기간에 2~3주씩 다양한 형태의 봉사활동을 펼쳤다.

도덕교육원 사회봉사팀이 주관하여 ‘캄보디아 해외봉사활동’으로 이번 사업에 선정되어 500만원의 지원금을 받는 우리대학은 2011학년도 하계방학을 이용하여 캄보디아 바탐방과 프놈펜 지역에 33명의 봉사단을 파견하고, 한방의료 및 교육, 노력봉사를 비롯한 문화교류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도덕교육원장 김도종(사진 철학과) 교수는 “국제봉사활동을 통하여 학생들의 경쟁력이 강화되고, 긍지와 자부심도 길러질 것”이라며, “해외봉사 활동 후에는 국내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함으로서 폭넓은 현장교육 효과와 더불어 전공과 연계한 봉사로 인해 대학의 특성화 및 위상을 끌어 올리는 데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대사협은 1996년 전국 대학 및 전문대학 총장이 모여 교육, 연구와 더불어 대학의 3대 기능 중 하나인 ‘사회봉사’업무를 추진하기 위해 설립한 협의체로 현재 212개 대학이 회원으로 참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