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2011학년도 제주지역 학부모 초청 간담회
2011학년도 제주지역 학부모 초청 간담회
대외협력홍보과2011-05-23

입학관리처 입학홍보팀은 지난 20일 오후 제주시 마리나 관광호텔에서 제주지역 학부모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

제주지역 출신 재학생 211명 중 78명의 학부모 및 제주지역 동문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간담회는 고향을 떠난 자녀들이 대학생활에서 생길 수 있는 어려운 일이나 민원을 해결하고, 자녀들을 마음 놓고 맡길 수 있는 교육환경 등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인사말에서 정세현 총장은 ▲도덕성과 통찰력을 갖춘 인재 ▲한손에 영어, 다른 손에 중국어를 쥐고 있는 외국어 능력자 ▲머리에는 지식을 담은 전문인 양성이라는 학생교육의 3원칙을 제시했으며, 이와 함께 의·생명과 의·공학을 성장 동력으로 삼아 중국어특성화 대학을 육성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내비쳤다.

이어 대화의 시간을 이용해 학부모들은 대학 측에 기숙사와 구내식당 등 생활환경 개선 등을 요구했으며, 학생취업프로그램 운용현황 등에 대한 질문도 활발하게 이루어졌다.

한편, 대학 총장이 직접 학부모를 찾아가 현실적인 대화를 나눔으로써 이해와 참여를 통해 대학발전을 도모하려는 우리대학의 인상을 강하게 인식시키는 계기가 됐으며, 입학홍보팀에서는 이번 제주지역 간담회를 시작으로 순천, 여수, 목포 등에서도 학부모 초청 간담회를 가질 예정이다.

▼ 대학비전설명

제주지역 학부모 간담회

▼ 입학관리처장 보충설명

입학관리처장 보충설명

▼ 대화의 시간

대회의 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