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상 & 수여

창업동아리 네오지오, 고객 맞춤형 샌들로 창업지락 경진대회 우수상[원광대학교]
창업동아리 네오지오, 고객 맞춤형 샌들로 창업지락 경진대회 우수상[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14-10-21

– WINNER LINC사업단 지원 –

창업동아리 네오지오원광대학교 창업동아리 ‘네오지오’가 교육부에서 주최한 ‘2014 지역창업문화 확산 창업로드쇼(창업지락) 스타트업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2014 지역창업문화 확산 창업로드쇼(창업지락) 스타트업 경진대회 ‘창업지락’은 산학협력선도대학(LINC) 육성사업 일환으로 지난 2012년부터 열렸으며, 올해부터는 각 지역 대학과 초·중·고교생,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권역별 창업축제 행사로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고 있다.

기계자동차공학부 정훈진 학생과 패션디자인학부 이웅섭, 송우리 학생으로 구성된 네오지오는 흔히 ‘조리’라고 불리는 플립플롭(Flip-flop)을 3D 프린터를 사용한 고객 맞춤형 샌들로 제작해 아이디어를 인정받아 우수상을 차지했다.

네오지오 대표 정훈진 학생은 “WINNER LINC사업단의 정보와 지원이 없었다면 창업에 대한 호기심과 열정도 없었을 것”이라며, “팀원들의 노력과 땀으로 좋은 성과와 더불어 서로 간 전공에 대한 깊은 이해, 그리고 유익한 경험을 얻게 되어 기쁘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학생들의 동아리 활동을 지원한 WINNER LINC사업단 송문규 단장은 “학생들이 아이디어를 실현 하는데 겪었던 시행착오도 있었을 텐데 수상까지 하게 돼 자랑스럽다”며, “이처럼 학생들이 이룩해낸 성과가 하나둘 모여 우리 원광대가 스탠포드대학처럼 학생창업의 장으로 발돋움하는 초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