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구 & 교류

㈜원광허브와 기술이전 계약 체결[원광대학교]
㈜원광허브와 기술이전 계약 체결[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14-09-29

– 기능성 식품용 소맥엽 소재 사업화 추진 –

기술이전 계약 체결식원광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정동운)은 (주)원광허브(대표이사 한병인)와 기능성 식품용 소맥엽 소재를 사업화하기 위한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했다.

정동운 산학협력단장과 한병인 대표이사 등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9일 원광대 약학대학 회의실에서 열린 체결식에서 원광대는 약학대학 한약학과 이영미 교수팀이 개발한 ‘소맥엽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과민면역반응의 예방 및 개선용 조성물’ 외 1건을 (주)원광허브에 이전키로 했다.

기술이전 계약에 따라 원광대 연구진들은 기업으로부터 선급 기술료를 받기로 했으며, 원광허브가 이 기술을 사업화할 수 있도록 학술정보 및 인력교류와 함께 산학공동연구체제를 구축해 운영키로 했다.

또한, 공통관심분야의 연구주제 발굴 및 연구사업 참여를 비롯한 산학협력 사항 등을 협력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기술개발 책임자인 이영미 교수는 “이번에 개발한 소맥엽 소재는 친환경 소재로 과민면역반응의 예방, 개선에 효능이 탁월해 이를 함유하는 건강기능식품 개발 시 기업의 고용창출과 함께 매출증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원광대와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한 (주)원광허브는 2010년 설립해 현대화된 가공시설과 최첨단 검사장비, 저온저장 및 항온항습시설 등 국내 최대 한약재 종합 가공·저장·유통기반시설을 확충해 한방산업 및 식품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기술이전 계약 체결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