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창업지원단, 창업아이템 사업화 2차 모집[원광대학교]
창업지원단, 창업아이템 사업화 2차 모집[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17-07-10

– 2차 창업아이템 사업화에 총 2억2천만원 지원 –

창업아이템 사업화 설명회

창업선도대학인 원광대학교는 2017년 ‘창업아이템 사업화’에 대한 2차 사업설명회를 4일부터 오는 13일까지 총 5회에 걸쳐 진행한다.

2차에 정부지원금 총 2억2천만원이 (예비)창업자들에게 지원되는 ‘창업아이템 사업화’는 창업선도대학이 보유한 기술, 경영멘토, 창업공간, 기자재 등 인프라 및 자율특화 프로그램을 활용해 유망 창업아이템과 고급기술을 보유한 (예비)창업자의 원활한 창업 사업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2차 모집 분야는 기술 분야와 BM 분야로서 기술 분야는 전문기술인으로 구성된 (예비)창업자, BM 분야는 학생 및 일반으로 구성된 (예비)창업자가 대상이며, 총 모집 규모는 6명이다.

신청자격은 예비창업자와 창업 3년 이내(2014년 7월 3일 이후 창업) 기업 대표자가 해당되며, 금융기관 등으로부터 채무불이행으로 규제 중이거나 국세 또는 지방세 체납으로 규제 중인 자, 공공기관의 창업 사업화 지원 사업을 수행 중인 자 등은 신청자격에서 제외된다.

한편, 정부지원금은 기술분야 최대 1억원 이내, 일반분야 최대 5천만원이며, (예비)창업자의 창업아이템 사업화에 대한 시제품제작비(인건비, 외주 용역비, 재료비, 기자재구입비 등), 기술정보 활동비(교육비, 지식재산권 확보비, 시험인증비 등), 마케팅비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사업추진 일정은 7월 4일부터 21일까지 신청을 받아 검토 및 평가를 거쳐 오는 9월 선정자 협약체결에 이어 2018년 3월까지 사업을 수행하고, 최종보고가 이루어질 예정이며,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원광대 창업지원단(changup.wku.ac.kr) 홈페이지 또는 전화(850. 7474)로 문의하면 된다.

백현기 창업지원단장은 “우수 창업 및 벤처 기업을 육성하고 발굴하기 위해 국가적으로 창업 교육과 창업자금을 지원함에 따라 원광대 창업지원단이 전라북도 지역거점 선도대학으로서 창업 및 벤처 선순환 생태계 구축을 위해 적극적으로 앞장서겠다”며, 창업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