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구 & 교류

한의과대학 한방피부과학연구소, 익산시 어린이집연합회와 상호협력 협약 체결[원광대학교]
한의과대학 한방피부과학연구소, 익산시 어린이집연합회와 상호협력 협약 체결[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16-12-30

– 아토피 없는 익산 만들기에 앞장 –

상호협력 협약 체결원광대학교 한의과대학 한방피부과학연구소(소장 박민철 교수)와 익산시 어린이집연합회(회장 엄 창용)가 아토피 교실운영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7일 대학 본관 2층 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은 정정권 교학부총장과 윤용갑 한의과대학장, 박민철 소장을 비롯해 엄 창용 회장 등 익산시 어린이집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양 기관은 상호협력을 통해 아토피 없는 익산 만들기에 앞장서기로 뜻을 모았다.

특히 협약에 따라 원광대 한방피부과학연구소와 익산시 어린이집연합회는 환경성 질환인 아토피 예방 및 관리를 위해 관련 연구를 상호지원하고, 익산시 어린이집 아토피 환아 및 보호자 대상 아토피 교실을 운영하기로 했다.

또한, 한방피부과학연구소의 어린이집 방문교육, 진안 에코에듀센터와 연계한 아토피 질환 예방 및 치유캠프 상담을 비롯한 교육지원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윤용갑 학장은 인사말을 통해 “선천성 질환인 아토피를 예방하고 관리하기 위해서는 쾌적한 환경조성이 시급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익산지역 어린이들이 아토피에 시달리지 않는 ‘아토피 없는 익산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원광대 한방피부과학연구소는 익산지역 초등학교를 방문해 아토피 예방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꾸준히 펼쳐오고 있다.

상호협력 협약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