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특성화사업단 창의성 개발캠프 참가자 79명, TRIZ 국제자격증 취득[원광대학교]
특성화사업단 창의성 개발캠프 참가자 79명, TRIZ 국제자격증 취득[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16-09-30

– 3년 동안 총 263명 자격증 획득 –

TRIZ 국제자격증 취득원광대학교 특성화사업단(CK)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창의성 개발캠프 참가 학생 79명이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 기준인 TRIZ Level 1 자격인증시험에 최종합격하는 성적을 올렸다.

창의성 개발캠프는 창의적 아이디어 적용방법을 통해 체계적이고 실용적인 아이디어를 창출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론 교육과 문제해결 아이디어 경진대회가 진행됐으며, 교육 이수와 더불어 자격인증시험에 합격하면 TRIZ Level 1 자격증을 취득한다.

이번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창의적 문제해결의 이해 △트리즈적 사고를 통한 문제분석 △자원의 개념과 활용 △이상성 등을 활용한 문제인식 및 해결 △모순의 종류 및 해결원칙 △40가지 발명원리 등을 교육받았다.

또한, 캠프 종료와 함께 7일의 시간이 주어진 뒤 진행되는 문제해결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준비하면서 별도의 코칭 시간을 통해 창의적 문제해결 방법 심화 과정을 적용한 실습 기회를 갖기도 했다.

특히 원광대 창의성 개발캠프는 특성화사업(CK-I) 프로그램 중 2년 연속 우수 프로그램에 선정돼 3년간 진행됐으며, 현재까지 275명의 학생이 참여한 가운데 이 중 263명이 TRIZ 자격증을 획득했다.

한편, 원광대 특성화사업단은 다양하게 진행되고 있는 각종 프로그램 홍보를 위한 제3회 특성화 정복하기Ⅲ 골든벨 행사를 오는 10월 26일 개최할 예정이며, 10월 4일부터 21일까지 재학생을 대상으로 참가자 신청을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