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캠퍼스라이프

[동아리탐방] 원광대학교 중앙봉사동아리 “한울회”
[동아리탐방] 원광대학교 중앙봉사동아리 “한울회”
대외협력홍보과2016-08-09

안녕하세요~

학생홍보대사 “원빛” 입니다

여름방학이 시작한지 얼마나 됬다고

장마가 시작되었네요

오늘 저희 원빛은 중앙봉사동아리 “한울회” 회장님 과 동아리 에 대해 인터뷰를 하였습니다!

 

1. 동아리는 언제 창립되었으며 동아리에 담긴 뜻은 무엇인가요??

저희 “한울회”라는 동아리는 “한국청소년연맹”의 한 단체의 소속으로서 1981년에 설립되었으며 대학생으로 구성된 단이에요. ‘한울’은 크게 두 가지 뜻으로 새겨볼 수 있어요. 하나는 ‘큰 우리’ 즉 세상 모든 사람인 인류를 뜻하고,다른 하나는 ‘큰 울타리’ 즉 우주 또는 하늘을 뜻해요. 한울회는 겨레라는 핏줄을 한 울타리 속 가족으로 여기고 나아가 인류를 떠안을 수 있는 뜨거운 동포애, 인류애를 품는다는 의미에요.

 

1

 

2. 동아리 창립 목적과 운영방침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한국청소년연맹은 청소년이 몸과 마음을 단련하여 우리의 얼을 찾아 가꾸고 올바른 국가관과 윤리관을 갖추어 행복한 통일 대한민국, 평화로운 국제사회에 이바지하는 건전한 미래세대를 육성하기 위하여 설립된 동아리인데요. 매주 마다 아람단(초등학생) ,누리단(중학생) , 한별단(고등학생) 들과 함께 봉사를 다녀요

2

 

3. 동아리에서 어떤 활동을 하나요??

매주 마다 아람단(초등학생) ,누리단(중학생) , 한별단(고등학생) 들과 함께 봉사를 다니면서 아이들을 인솔하는것이 저희 한울회의 역할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매주 주말마다 당일치기나 1박2일의 활동을 통해 친해지기도 하면서 에버랜드, 롯데월드, 캐리비안베이 , 치즈마을 , 부산해운대, 농산물수확체험 , 청학동인성캠프, 진로직업캠프 ,스키장 , 아영대회 등등 여러 가지의 활동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3

4

 

4. 동아리 만의 자랑거리 또는 장점이 있다면?

저희 한울회의 장점이라고 하면

연맹동아리여서 활동을 다닐때마다

전북연맹 한울회동아리가 모여서 가는것인데요

연맹동아리로서는 원광대. 전북대, 원보대,

김제한폴대, 군산대 이렇게 이루어져있어요

그래서 넓은 인맥을 쌓기 매우 좋은 동아리입니다

그리고 무료로 여행도 다니면서 봉사할수있는것이에요
5
6

 

5. 곧 들어올 신입생 및 재학생에게 홍보 메시지를 남겨주세요

저희 동아리에 들어오시면 인맥을 많이 늘릴수 있구요 친구들이 다른학교에 있어도 같이 동아리를 들어서 같이 활동다니시면되구요 어려운거 없이 아이들과 같이 잘놀아주고 잘 인솔해주면 되는거에요 저희가 지도자가 되어서요 봉사시간도 가져가고 친목도 다지고 여행도 할수있는 봉사동아리 원광대학교 한울회로 오세요 !!언제든지 환영입니다 연락주세요!! ☎

동아리 위치 – 농구코트쪽 계단으로 올라오시면 3층 바로 앞에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