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캠퍼스라이프

[동아리탐방]원광대학교 중앙 봉사동아리! 솔솔송!
[동아리탐방]원광대학교 중앙 봉사동아리! 솔솔송!
대외협력홍보과2016-05-26

안녕하세요~ 홍보대사 원빛 입니다~!!

오늘은 원광대학교 중앙 봉사동아리 “솔솔송” 에대해 알아보려고합니다!

솔솔송 봉사동아리 회장 최승필(토목환경공학과 2학년) 부회장 박소희 (토목환경공학과 3학년)  과 인터뷰를 하였는데요!~

1

1. 동아리는 언제 창립되었으며 동아리에 담긴 뜻은 무엇인가요??

저희 솔솔송 봉사동아리는 2004년 4월 10일 창립하였습니다.

동아리에 담긴 뜻은 솔솔부는 봄바람이 쌓인 눈을 녹이는 것과 같이 드러내지 않으면서도 맑고 밝고 훈훈하게 푸르른 마음으로 끊임없이 영원한 사랑의 노래, ‘봉사’ 의 노래를 부르자는 의미를 가집니다.

2

2. 동아리 창립 목적과 운영방침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공생공영의 정신을 바탕으로 사랑과 진실을 이웃에게” 라는 표어 아래 진실한 사랑을 바탕으로 한 은혜에 대한 작은 감사의 마음으로 주위의 모든 인연과 맑고 밝은 마음으로 훈훈함을 나누면서 더불어 살아가는 풍요로운 사회를 만들어 가기위함과 동아리활동을 하면서 강요 없고 즐겁고 신나는 활동하기 위함에 목적을 두고 솔솔송이라는 동아리를 창립하게 되었습니다.

운영방침은 봉사동아리라고 해서 강요 있이 봉사를 하는게 아니고 학업에 지장되지 않게끔 운영하고 항상 즐겁게 활동하는 운영하고 있습니다.

3

3. 동아리에서 어떤 활동을 하나요??

저희 동아리는 주로 매달 둘째주, 넷째주 토요일날 봉사활동을 합니다.

둘째주 토요일은 왕궁봉사를 합니다. 왕궁봉사활동은 익산시 왕궁면에 위치한곳으로 몸이 불편하시거나 혼자 계시는 어르신들꼐 인사드리고 맛있는 음식을 나눠드리는 봉사입니다.

넷째주 토요일은 환경봉사를 합니다. 환경봉사활동은 익산역 주변에 있는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합니다.

그리고 그 외의 봉사활동으로는 워크숍행사나, 익산에서 주최하는 아하데이 행사. 원광대학교에서 주최하는 어린이날행사 등 여러 가지 봉사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4

4. 동아리 만의 자랑거리 또는 장점이 있다면?

저희 동아리만의 자랑거리와 장점은 일단 솔솔송은 사단법인이고 지정기관이 있습니다.

정해진 정기적인 날짜에 봉사활동(어린이날. 아하데이 등)을 하고, 봉사자를 관리해야 하므로 대학생들이 대부분 참여해 의무감을 가지고 하는 봉사활동 합니다.

5

5. 곧 들어올 신입생 및 재학생에게 홍보 메시지를 남겨주세요

저희 동아리는 신입생 및 재학생 모두 가입이 가능하고, 봉사를 귀찮게 여기지만 않으면 모두가 즐겁게 봉사를 하고 안전하게 마무리할 수 있는 봉사활동 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정기적인 모임을 통해 동아리 구성원들과 친목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언제든지 학생회관 중앙계단 4층 바로 앞에 있는 동아리 방에 편하게 오시길 바람이고 신입생, 재학생 여러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언제 든지 연락 주세요~ 회장 최승필 ( 010-3231-5002) 부회장 박소희 ( 010-9240-5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