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여성가족부 청년여성경력개발지원사업 선정[원광대학교]
여성가족부 청년여성경력개발지원사업 선정[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16-03-02

– 전국 13개 대학 선정, 전북지역에서 유일 –

wku-06

원광대학교가 여성가족부 및 전라북도 ‘2016년 청년여성경력개발지원사업’에 전북에서 유일하게 선정돼 청년 여성을 위한 지역 거점 센터 역할을 수행한다.

이에 따라 원광대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는 여학생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경력 관리와 취업률 향상을 위해 학년별 진로 발달 단계에 맞춘 젠더 의식 강화 훈련, 개인별 커리어 개발, 직장 대응 능력 및 직무 능력 향상, 지역사회 특화 등 23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2016년 전라북도 발전 전략산업에 맞춘 식품산업 관련 직무능력 훈련과정을 비롯해 관광 전문 인력 양성 과정을 운영하고, 지역사회 특화 사업인 여고생 멘토링, 지역 내 미취업 여성과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지역 청년 여성 커리어 개발도 주력할 예정이다.

또한, 개인별 커리어 개발과 다양한 직무능력 강화 훈련 프로그램을 통해 여대생의 직업 관념을 확대해 취업률을 높이고, 경력단절 여성 인력의 사회 참여 증대를 위한 계기도 마련할 계획이다.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장 황은희 교수는 “올해도 여대생들의 취업 능력을 제고하고, 지역 여성들의 경제 활동 참여를 도울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커리어를 개발, 관리하여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성을 갖춘 인재 양성을 지원할 계획”이라며, “산학관 협력 체계 구축과 다양한 기관 연계를 통해 취업률 고취에 적극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