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구 & 교류

경찰학연구소, 익산시 CCTV 통합관제센터 위탁기관 (유)전라보안공사와 업무교류 협약[원광대학교]
경찰학연구소, 익산시 CCTV 통합관제센터 위탁기관 (유)전라보안공사와 업무교류 협약[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15-10-23

– 전국 최초 CCTV 모니터링 요원 전문 교육 실시 –

경찰학연구소-(유)전라보안공사 업무교류 협약원광대학교 경찰학연구소(소장 양문승 교수)는 익산시 CCTV 통합관제센터 모니터링요원 용역 위탁기관인 (유)전라보안공사와 업무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0일 CCTV 통합관제센터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은 모니터링 요원의 자질향상 교육을 통한 전문성 확보를 위한 것으로 CCTV 통합관제센터의 효율적인 운영에 대해 관계기관 간 논의를 거쳐 이루어졌다.

이에 따라 원광대 경찰학연구소는 의뢰를 받아 CCTV 모니터링 요원을 대상으로 집중적인 전문 교육을 시행할 예정이다.

모니터링 요원은 총 20시간의 교육을 이수할 경우 연구소에서 발급하는 인증서를 받게 되며, 이를 통한 전문성으로 모니터링을 함으로써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안전을 살피는 지역안전 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갈수록 증가하고 있는 범죄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CCTV 통합관제센터의 역할과 24시간 모니터링을 담당하고 있는 모니터링요원의 전문성이 지역의 경쟁력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원광대 경찰학연구소는 (유)전라보안공사와 함께 전국 최초로 모니터링 요원의 전문성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보다 살기 좋은 익산, 안전한 익산으로 가는 기반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