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구 & 교류

원광대 광주한방병원, 한국한의학연구원과 임상연구협력센터 설립을 위한 협약체결
원광대 광주한방병원, 한국한의학연구원과 임상연구협력센터 설립을 위한 협약체결
대외협력홍보과2014-03-03

원광대학교 광주한방병원(병원장 성강경)과 한국한의학연구원(원장 최승훈)이 한의 의료기술 및 의료기기 임상시험 연구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달 27일 성강경 원장과 최승훈 원장을 비롯해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원광대 광주한방병원에서 열린 협정식에서 양 기관은 한의약 임상발전에 필요한 공동연구 수행과 한의약 임상연구 수행을 위한 상호 인력 교류 및 파견, 한의약 임상 연구수행을 위한 공간 및 시설 제공 등에 대해 합의했다.

또한, 협정식에 이어 향후 효율적인 업무 수행을 위해 원광대 광주한방병원 내에 임상연구협력센터를 개소하고 현판식을 갖는 등 이번 업무협약으로 한의약 및 한의 의료기기 임상시험을 위한 연구 네트워크를 구축하게 됨으로써 활발한 임상연구를 통한 한의약의 우수성을 규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원광대 광주한방병원 성강경 원장은 “이번 협약과 임상연구협력센터 개소로 인해 한의 의료기술 및 의료기기의 체계적인 연구와 함께 임상시험을 진행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게 됐다”고 밝혔다.

임상연구협력센터 설립을 위한 협정식

임상연구협력센터 설립을 위한 협정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