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학생사랑교직원장학위원회, 3차 학생사랑 장학금 지급[원광대학교]
학생사랑교직원장학위원회, 3차 학생사랑 장학금 지급[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12-10-24

3차 학생사랑 장학금 지급우리대학 학생사랑교직원장학위원회를 통해 조성된 장학금 5억 9천만원이 3차례에 걸쳐 총 590명의 학생에게 지급됐다.

마지막으로 23일 전달된 3차 장학금은 지난해 11월 1차 장학금 1억 300만원과 2012년 5월 2차 장학금 2억 3천 8백만원에 이은 것으로 장학생은 학교에 대한 애교심이 강하고 자신의 삶을 주도적으로 개척하려는 의지가 강한 사람, 경제적으로 어려운 사람, 학업에 충실한 사람 등을 조건으로 각 단과대학 및 학부(과) 교수회의를 통해 선발됐다.

학생들의 면학을 지원하고, 학습의욕 고취를 비롯해 등록금 부담 완화 및 자긍심을 위해 교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학생사랑교직원장학위원회’는 지난해 9월부터 1년 동안 모금을 펼쳐 최근까지 6억 5천여만원의 기금을 조성했다.

장학위원장을 맡은 교육학과 손충기 교수는 “금액의 크고 작음을 떠나 장학금을 마련한 교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을 알아달라”고 당부하면서 “자신이 몸담은 조직에 애착이 강하면 강할수록 삶이 충실해져서 삶의 결과가 성공적으로 나타난다”며, “학생사랑장학금이 애교심 증진의 작은 씨앗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학생사랑교직원장학위원회는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의 학부모들에게 서한을 보내 학생사랑교직원장학금의 의의를 알리고, 학교에 대한 지속적인 애정과 관심을 부탁했으며, 앞으로도 장학 관련부서를 통해 지속적으로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3차 학생사랑 장학금 지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