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교육과정 개편 워크숍 개최[원광대학교]
교육과정 개편 워크숍 개최[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12-07-09

교육과정 개편 워크숍 2013학년도 교육과정 개편 워크숍”이 지난 5일 90여명의 교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숭산기념관 세미나실에서 열렸다.

교무처 학사지원팀 주관으로 열린 이날 워크숍은 교육과정 개편을 위한 외부 전문가 특강에 이어 기업이 요구하는 인재 상에 대한 이해 증진과 교육과정 개편에 대한 방향을 논의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첫 번째 발표자인 부산대학교 교육학과 김대현 교수는 ‘대학 교육과정 구성방안’을 주제로 특강을 펼쳤으며, 김 교수는 부산대 사례를 소개하면서 교육과정 개편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아울러 최근 대학의 교육과정 개편을 통한 경쟁력 향상 집중에 대해서도 피력했다.

이어 우리대학 산학협력단 이후연 교수는 ‘기업이 요구하는 인재상-인성’의 주제발표를 통해 기업에서 근무한 경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취업에 필요한 여러 조건 중 반드시 갖춰야할 중요 요소로 취업 기본조건과 함께 인성을 꼽았다.

또한 문성록 교무처장은 ‘교육과정 개편방향 및 개편 핵심요소’ 발표에서 우리대학 4대 특성화 및 졸업이수학점 조절 및 교양·전공이수학점 조절에 대해 소개하고, 지난 5월 실시한 교육과정 관련 구성원 설문조사 결과 발표는 교육과정개편위원인 남궁문 교수가 맡았으며, ‘인문학적 소양에 대한 특성화 교육과정’에 대한 계획을 비서실장인 원유상 교수가 발표했다.

한편, 각각의 주제발표에 이은 참석자 자유토론시간에는 교육과정 개편에 대한 전반적인 의견 교환이 이루어 졌으며, 이 자리에서 문성록 교무처장은 “교육과정 개편을 통해 우리대학이 교육과정 특성화 및 취업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서로 노력해 좋은 결실을 맺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교육과정 개편 워크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