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구 & 교류

익산시자원봉사센터와 자원봉사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익산시자원봉사센터와 자원봉사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대외협력홍보과2011-11-22

업무협약 체결도덕교육원(원장 김도종)과 (사)익산시자원봉사종합센터(이사장 엄양섭)가 대학생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2일 김도종 원장과 엄양섭 이사장을 비롯한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원광대 숭산기념관에서 열린 체결식에서 양 기관은 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도의를 실천하는 차세대 지도자를 양성하고, 지역발전 기여를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합의했다.

이에 따라 우리대학은 사회봉사교과목 수강신청자 및 기타봉사활동 학생을 비롯해 교직원 봉사활동 시 봉사자들을 익산시자원봉사센터자원봉사자로 등록하도록 안내하고, 익산시자원봉사센터는 봉사활동을 위한 수요처 현황과 프로그램 개발 및 제공을 비롯해 봉사활동 상담과 교육 등을 실시하기로 했다.

행정안전부 자원봉사통합포털사이트에 가입해 학생들의 봉사경력을 1학년 때부터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시스템으로 업무를 개편한 사회봉사팀은 재학생의 봉사 경력관리를 일원화시켜 향후 재학생 및 졸업생들의 봉사경력 조회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이번 업무협약으로 익산지역 봉사활동뿐만 아니라 해외 봉사활동을 공동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기초를 마련하게 됐다.

김도종 원장은 “올 여름 대학자체해외봉사프로그램에 익산시자원봉사종센터로부터 약 100만원 상당의 물품을 후원받아 큰 도움이 됐다”며, “학생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실질적 협약을 통해 자원봉사가 더욱 활성화되고, 도덕적 품성을 지닌 글로벌 인재양성을 목적으로 하는 원광대와 더불어 사는 삶, 함께 하는 삶을 실천하고 있는 익산시자원종합봉사센터와의 상호협력 관계가 더욱 돈독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업무협약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