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중국 북경 청년연합회 소속 대학생, 우리대학 방문
중국 북경 청년연합회 소속 대학생, 우리대학 방문
대외협력홍보과2011-11-03

중국 북경시 청년연합회(공청단) 한국방문단 103명이 3일 우리대학을 찾아 한중교류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한중문화청소년협회에서 주관해 지난 1일 성균관대에서 열린 ‘한중 대학생 엘리트 포럼’에 이어 ‘한·중 대학생 교류 프로그램’ 진행을 위한 것으로 방문단은 임원을 포함해 중국에서 우수학생으로 선발된 대학생 78명 등이며, 정세현 총장의 임원단 접견과 총학생회 간부 및 중어중문과 학생들이 함께 참여하는 교류프로그램을 비롯해 박물관 투어 등이 진행됐다.

이번 방문단에는 중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공청단 소속 단원이 다수 포함돼 주목을 끌었으며, 특히 정세현 총장과 만난 방문단 임원진은 내년 행사에 우리대학 학생들을 꼭 초청하겠다는 의사를 밝힘으로서 중국 청년연합회와 우리대학의 교류물꼬를 트게 됐다.

김석우 국제협력실장은 “대 중국교류를 강화해 가고 있는 시점에 중국 내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에 있는 공청단원들의 방문은 매우 의미 있는 것으로 평가할 수 있다”며, “우리대학 학생들에게도 중국의 우수 대학생들과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짐으로서 국제교류의 폭을 넓혀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대학 방문에 이어 한옥마을 문화체험과 김완주 도지사 초청 만찬에 참석한 방문단은 군산에서 1박을 한 후 4일 경주를 거쳐 5일 출국할 예정이다.

중국 우수대학생 방문행사

중국 우수대학생 방문행사

중국 우수대학생 방문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