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한의과대학, 2011 하계 의료봉사활동
한의과대학, 2011 하계 의료봉사활동
대외협력홍보과2011-07-22

한의과대학은 지난 7월 3일부터 시작한 2011년도 하계 의료봉사활동을 8월 13일까지 6주 동안 전국 각지에서 실시한다.

한의과대학 향우회 및 학생 동아리 16개 팀을 중심으로 각각 4일에서 6일간씩 이루어지고 있는 봉사활동은 전병훈 학장을 총 단장으로 지도교수 16명과 학생 407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전북 정읍시 고부면을 시작으로 전북 군산시 옥도면, 임실군, 정읍시 칠보면, 충북 보은군, 전남 영광군, 장성군, 강진군, 광양시, 경남 진주시, 경기도 이천시 등 전국 16개 시·읍· 면지역에서 진행 되고 있다.

한의과대학 의료봉사활동은 도의실천의 건학정신을 실현함은 물론 생명의 소중함을 체험하고, 건전한 인간관계 형성 및 의료인으로서의 덕성을 함양하기 위한 목적으로 매년 방학기간을 이용해 실시하고 있으며, 국내 의료소외지역 무료진료와 함께 해외의료봉사 활동을 병행함으로써 인술을 베푸는 한의사의 기본 소양을 기르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전남 순천시에서 열린 아시아· 태평양지역 잼버리대회 및 제천세계한방바이오엑스포에 참여해 한방의료봉사활동을 펼쳤으며, 방송사에서 한의과대학 의료봉사활동을 취재하여 <생방송 전국시대>와 <스페셜전국시대> 등의 프로그램에 소개함으로써 우리대학과 한의과대학을 전국에 알리는데 기여하기도 했다.

한의대 의료봉사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