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구 & 교류

35사단과 군 장병 학습지원 협약체결
35사단과 군 장병 학습지원 협약체결
대외협력홍보과2011-07-04

학군관협약우리대학은 제35보병사단과 군 장병 학습지원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장병들의 학습활동 여건 조성을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4일 오전 11시 30분 35사단에서 열린 협약 체결식에는 우리대학을 비롯해 전라북도와 전북대학교도 함께 참여해 협약을 맺었으며, 우리대학은 정세현 총장을 대신하여 김대곤 대외협력부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을 맺었다.

이날 맺은 학·군·관 협약에 따라 전라북도는 35사단 장병들의 교양 지식 습득을 위한 도서관 개선 및 도서를 지원키로 했으며, 우리대학과 전북대는 재학 중 입대 장병들이 원격수강을 신청할 경우 수강료를 감면하기로 했다.

또한 35사단은 장병들의 원격강좌 수강 감면혜택 등에 대한 군내 홍보를 지원하고 전라북도와 함께 도내 직업능력개발과정을 이수한 장병들에 대한 취업지원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우리대학은 2008학년도부터 시행된 군 복무 중 학점 특별 취득과 관련하여 재학생들이 군 복무 중 6학점까지 신청할 수 있는 학점취득 제도의 활성화를 위해 과목당 5명인 수강인원을 20명으로 확대하고, 학점 당 수강료를 80,000원에서 40,000원으로 50% 할인하기로 했다.

한편, 이번 학·군·관 협약으로 군 학점 취득 활성화를 비롯해 복학 후 이수할 졸업학점 경감에 따라 복학생들이 취업준비를 하는데 있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학군관협약

학군관협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