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원예·애완동식물학부 김동우 군, 동물매개치료사 자격 시험 수석합격
원예·애완동식물학부 김동우 군, 동물매개치료사 자격 시험 수석합격
대외협력홍보과2010-12-14

김동우원광대학교(총장 나용호) 생명자원과학대학 김동우(사진 원예·애완동식물학부 2년) 군이 2010년 동물매개치료사 자격증 시험에서 수석합격의 영예를 차지했다.

한국동물매개치료연맹 주관으로 매 년 실시되고 있는 동물매개치료사 자격증 시험은 올해 전국대학에서 전공과 관련된 300여명의 학생들이 응시해 시험을 치렀으며, 동물매개치료(Animal assisted therapy, AAT)는 특정 기준을 충족하는 동물들이 사람치료과정의 한 부분에 참여하도록 목표를 가지고 계획된 프로그램으로서 가장 적극적이고, 효과가 좋은 대체보완의학의 한 분야로 알려져 있다.

원광대학교는 국내 유일의 동물매개치료 전공 대학원 과정을 운영하고 있어 관련연구와 학술적 지식 보급을 위한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동물매개치료를 이용한 사회봉사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는 ‘뉴퍼피드림’ 학생동아리가 3년 연속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에서 주관하는 전공연계동아리 지원 사업에 선정되기도 했다.

김옥진 지도교수는 “160점 만점에 157점의 우수한 성적으로 수석을 차지한 김동우 군은 학업 성적 또한 매우 우수해 향후 관련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낼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동물매개치료연맹은 대체의학 분야로서 동물매개치료의 필요성이 대두되는 사회적 요구를 바탕으로 동물매개치료 관련 대학과 국내 단체들이 연합해 동물매개치료의 확대 보급을 목적으로 설립된 단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