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학교(총장 나용호) 한방기능성식품커플링사업단(이하 사업단)은 지난달 28일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한방산업산학프로젝트 품평회 및 Road map contest를 개최했다.
경력개발 및 취업촉진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된 한방산업산학프로젝트 품평회는 사업단 참여업체 및 담당교수 지도로 2009학년도 2학기 개강과 함께 계획, 진행되어 온 결실을 선보였으며, 익산의 서동 마를 이용한 음식개발, 고구마줄기를 이용한 음식개발, 전북지역 제철음식을 이용한 메뉴개발, 콩잎을 이용한 음식개발 등 총 20가지가 넘는 음식이 소개됐다.
시식할 기회도 주어진 품평회에서는 커플러들이 직접 개발한 음식을 알리기 위해 테이블 세팅을 비롯해 홍보용 리플릿과 직접구운 쿠키 등을 제공해 참가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같은 날 생활과학대학 2층 세미나실에서 진행된 Road map contest는 커플링사업단 참여 학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진행하는 등 뛰어난 실력을 선보여 심사위원으로 참석한 사업단 참여업체 대표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다.
이날 우수발표 학생으로는 4학년 김미리 양과 3학년 정연아 학생이 선정되었으며, 진로와 삶의 척도를 잘 잡아 시간이 지날수록 발전해가는 자신들의 모습과 경력개발 및 진로에 대한 열정 등이 잘 표현됐다는 평을 들었다.
한편, 한국식품정보원과 HACCP(위해 요소 중점 관리 기준)교육 및 식품안전산업 육성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맺은 사업단에서는 국가식품클러스터를 비롯해 전북지역의 식품관련 산업육성에 따른 인재육성을 위해 HACCP팀장 과정을 진행함으로써 취업에 있어 자신의 가치를 높여 경쟁력을 강화시킬 수 있도록 했으며, 식품위생 및 안전에 관한 관심도와 기업 참여도가 높아짐에 따라 식품위생분야 관련 전문가를 초빙해 식품위생과 안전에 대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사업단장 이영은 교수는 “기업맞춤형 인력양성을 위해 맞춤형 교육과 취업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학생들의 도내 취업률 강화를 위해서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