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체육교육과, 예비 체육교사 전문성 향상 프로그램 진행[원광대학교]
체육교육과, 예비 체육교사 전문성 향상 프로그램 진행[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21-12-08

– 체조 집중 특강으로 임용고시 경쟁력 강화를 통한 합격률 제고 –

예비 체육교사 전문성 향상 프로그램원광대학교 체육교육과는 예비 체육교사 전문성 향상 프로그램을 교내 체조장에서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중등임용시험 2차 실기고사 종목 중 하나인 ‘체조’ 실기능력 향상을 위해 관련 자격증을 소지하고, 체조선수 경험이 있는 전문 강사를 초빙해 기본동작과 심화동작, 개인별 자세교정 등 재학생들의 임용고시 경쟁력 강화를 통한 합격률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전직 체조 국가대표 한연숙 강사를 초빙한 이번 교육은 학생들의 약점 실기 과목인 체조 집중강의를 통해 임용고시 2차 실기고사에 효율적으로 대비하고, 예비 체육교원으로서 현장 역량 강화를 위한 실기 실습뿐만 아니라 관련 자격증에 관한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철현(2학년) 학생은 “강사님과 현직 체조 선수의 집중 특강을 통해 부족한 체조 기술을 보완하고, 임용고시 실기 준비를 철저히 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개인적으로 부족한 부분을 찾아 정확한 동작을 자세히 가르쳐 줘 체조에 자신감이 높아졌다”고 소감을 전했다.

학과장 서은철 교수는 “체조 종목은 움직임의 기초이자 전공역량을 심화시키는 데 필요한 중요한 교과”라며 “이번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학과 체조동아리와 연계하여 재학생들이 임용 실기를 준비하는 데에 문제가 없도록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예비 체육교사 전문성 향상 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