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창업 기업의 실질적 성장 지원 및 지역 창업 생태계 활성화 기여 –
원광대학교 창업지원단은 지난 18일과 19일 양일간 익산 청년시청 창업지원 공간에서 ‘2025년 재도전 성공 패키지(일반형) 리본 멘토링 데이’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재창업 기업의 사업 아이템 발굴부터 시장 진출 전략 수립까지, 창업 과정 전반에서 직면하는 어려움을 해소하고, 사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2025년 재도전 성공 패키지에 선정된 27개 기업과 각 분야 전문 리본 멘토단이 참여해 심층상담이 이뤄졌다.
특히 일대일 맞춤형 멘토링 세션에서는 사업 모델의 문제점을 진단하고, 개선 방안을 구체적으로 제시했으며, 미니 컨퍼런스에서는 멘토단과 참가 기업들이 프로그램 운영 성과와 향후 지원 방향에 대해 활발히 의견을 나누고, 네트워킹 세션을 통해 자유롭게 소통하며 협력 기회를 모색하는 등 지역 창업 생태계 연대감을 높였다.
참가 기업들은 전문가의 현장형 컨설팅을 통해 실무적인 해결책을 얻을 수 있어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다며 높은 만족도를 보인 가운데 원광대 창업지원단은 멘토링 결과를 바탕으로 도출된 개선안을 향후 프로그램 운영 및 기업 지원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김우순 창업지원단장은 “이번 리본 멘토링 데이는 재창업 기업들이 잠재력을 발휘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며 “앞으로도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재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