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산학협력단, 익산권역 테마관광 코디네이터과정 진행[원광대학교]
산학협력단, 익산권역 테마관광 코디네이터과정 진행[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21-12-16

– 국내여행안내사 및 국제이벤트경영사 3급 자격증 취득 –

익산권역 테마관광 코디네이터과정원광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지난 7월부터 시작한 익산권역 테마관광 코디네이터 교육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최근 수료식을 진행했다.

‘테마 여행 10선 테마관광 코디네이터 양성사업’인 이 교육과정은 문화체육관광부사업으로 익산시 문화재단이 산학협력단에 위탁해 농식품융합대학 박윤점 교수가 총괄 책임을 맡아 진행했으며, 15명이 수료했다.

지역문화관광을 중심으로 심화 과정이 진행된 교육 프로그램은 ‘익산의 관광자원에 대한 이해(김형훈)’, ‘디지털 시대의 관광코디네이터(조영훈)’, ‘지역 관광자원의 개발과 활용(허북구)’, ‘관광 마케팅(김길건)’이 순차적으로 이어졌다.

또한, 수강생들은 국내여행안내사 자격증 과정(한국산업인력공단), 국제이벤트경영사 3급 자격증 과정(세계축제협회) 등 이론 및 코디네이터 현장실무 교육도 받았다.

특히 교육을 수료한 수강생들은 모두 국제이벤트 경영사 3급 자격증을 취득했으며, 국내여행안내사 시험에도 응시하는 등 교육성과를 거두었다.

한편, 이번 양성 과정 책임자인 농식품융합대학 박윤점 교수는 “교육과정 수료생들이 열심히 노력해 자격증까지 취득하는 등 익산권 테마관광 활성화는 물론 축제 관련 분야 활성화 및 새로운 일자리 창출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