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복지보건학부 사회복지학전공, 전공역량강화 경진대회 개최[원광대학교]
복지보건학부 사회복지학전공, 전공역량강화 경진대회 개최[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21-12-17

– ‘환경챌린지’ 주제로 3개월 동안 팀 단위 활동 –

전공역량강화 경진대회원광대학교 사회과학대학 복지보건학부 사회복지학전공은 전공역량강화를 위한 교과·비교과 연계 활동의 일환으로 ‘2021 자원봉사프로그램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자원봉사프로그램 경진대회는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전공역량을 강화하고, 교과 학습 결과물을 비교과로 연계시켜 공유함으로써 학습 성과 확산은 물론 교과수업에 대한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 동기 유발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이번 경진대회는 ‘환경챌린지’를 주제로 문제인식, 활동기획, 실행, 모니터링, 평가 등의 과정을 약 3개월에 걸쳐 자원봉사론 수강 학생 3~4명이 팀 단위로 활동을 펼쳤다.

총 19개 팀이 환경챌린지를 수행한 가운데 1차 평가를 통해 선정된 6개 팀이 지난 13일 경진대회를 펼쳐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3팀이 선정됐으며, 최우수상은 걷기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환경을 위한 기부 챌린지 활동을 진행한 ‘방방곡곡이’팀에게 돌아갔다.

경진대회 참여 학생들은 “1차 평가를 통과해 경진대회까지 참여할 생각으로 지난 한 학기 동안 교과 과제로 진행되는 팀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며 “이런 경진대회가 많이 열려 전공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진대회를 주관한 담당 교수는 “경진대회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과 참여도가 높았다”며 “전공역량 향상을 위한 교육과정에 학생들의 욕구와 변화되는 사회 환경을 반영한 교과·비교과 연계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공역량강화 경진대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