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량적 평가 기반의 실전형 컨설팅으로 학생 맞춤형 취업 준비 지원 –

원광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재학생들의 취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자기소개서 진단 컨설팅’ 프로그램을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자기소개서 평가 기준에 근거한 정량적 채점 방식을 도입해 학생들이 자신의 강점과 보완점을 명확히 인식하고, 자기소개서 완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학생 개인의 진로 방향과 직무 역량을 함께 점검하는 일대일 컨설팅도 이뤄졌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1회 차는 자기소개서 평가 기준 및 작성 프로세스에 대한 교육과 함께 사전 제출한 자기소개서의 개별 채점 및 피드백이 제공됐으며, 오프라인으로 진행된 2회 차에서는 모의평가 사례 공유 및 참여 학생 간 채점 실습 및 상호 피드백을 통해 채용 현장의 평가 관점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자기소개서와 피드백 결과를 바탕으로 우수자에 대한 시상도 진행됐다.

강지숙 미래인재개발처장은 “이번 진단 컨설팅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경험을 효과적으로 구조화하고, 평가자 관점에서 자기소개서를 점검하는 역량을 기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실질적인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위로 스크롤

통합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