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무 중심 디자인 교육으로 청년 취업 경쟁력 제고 –
원광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재학생과 졸업생, 지역 청년 대상 ‘포토샵·일러스트 활용 포트폴리오 실습 특강’을 지난 6월 25일부터 7월 16일까지 교내 공동전산실에서 진행했다.
3주에 걸쳐 진행된 이번 특강은 실무 중심의 포트폴리오 제작 역량 강화를 위해 기획됐으며, 기획, 마케팅, 디자인 분야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이 포트폴리오 제작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어도비 포토샵과 일러스트 프로그램 활용 중심 실습 교육으로 구성됐다.
특강에 나선 전북대 산업디자인학과 강윤희 초빙교수는 전주국제영화제 및 한전아트센터 갤러리 그룹전 참여 경험과 다년간의 디자인 실무·교육 경력을 바탕으로 수강생들이 실전 감각을 익힐 수 있도록 현장 밀착형 교육을 제공했다.
참가자들은 특강을 통해 직접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디자인 완성도와 표현력을 높이는 한편 취업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았으며, 특히 비용 부담으로 디자인 교육을 받기 어려웠던 청년들에게 무료 교육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교육 접근성을 높이고 청년 취업 역량 강화를 도모했다.
강지숙 미래인재개발처장은 “실습형 프로그램이 청년들의 자존감 향상과 실질적인 취업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청년들을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