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서 K-한의학 및 K-웰니스 우수성 홍보 –
원광대학교 한방병원(병원장 이정한)과 전라남도 마음건강치유센터는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린 ‘2025 Korea Health & Wellness Mart’에 참가해 K-한의학과 K-웰니스의 우수성을 알렸다.
한국관광공사가 주최한 이번 박람회에는 K-메디컬, 웰니스, 의료관광 분야 기업 및 기관이 참여해 현지 바이어들과의 상담 및 네트워킹을 진행했다.
원광대 한방병원은 외국인 환자 유치 의료기관으로서 한의학 기반의 통합진료 서비스와 자체 개발한 한방 제품을 선보이며 전북 익산을 넘어 한국 의료관광의 중심 기관으로 도약하기 위한 행보를 이어갔으며, 2025 통합의학박람회 추진위원장을 맡고 있는 이정한 병원장은 ‘2025 통합의학박람회’ 홍보를 통해 전남 지역을 넘어 세계인이 찾는 국제 박람회로의 성장을 위한 비전을 공유하기도 했다.
또한 전라남도 마음건강치유센터는 암 수술 후 회복과 재활이 필요한 인도네시아 환자들을 위한 한국형 웰니스 및 재활 프로그램을 집중 소개하고, 현지 유력 의료·관광 업체들과의 일대일 바이어 미팅을 통해 한국 통합의료 서비스의 가능성을 제시했다.
이정한 병원장은 “원광대학교 한방병원과 전라남도 마음건강치유센터가 K-한의학과 K-웰니스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으며, 강형원 전라남도 마음건강치유센터장도 “전라남도에 국한되지 않고 더 많은 이들이 치유센터를 찾을 수 있도록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박람회 센터부스 기획과 현장 홍보는 꼴크리에이티브(대표 신동혁)와 티벨로퍼(대표 장서욱)가 공동으로 진행해 K-의료와 K-웰니스의 매력을 현지 바이어와 관람객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데 기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