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교 홈페이지 통해 26일까지 2009학년도 1,2학기 평가 결과 조회 –

원광대학교(총장 나용호)가 지난해 개설된 전 교과목에 대해 실시한 교수들의 수업평가 결과를 학생들에게 공개한다.

오는 26일까지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후 조회할 수 있도록 공개되는 수업평가 결과는 2009학년도 1,2학기에 개설된 전 과목에 대한 평가이며, 지금까지는 교양과목 중 집중강의와 응답인원이 5명 미만인 강좌를 제외한 각 영역별 상위 30%만 공개 했었다.

공개 내용은 교과목명, 교수명, 평가 평균점수 등이며, 이는 지난해 10월 열렸던 대학교육토론회 안건 중 ‘학생들의 내실 있는 교육 권리를 위한 수업평가 결과 100% 공개’가 수용된 것이다.

이에 따라 지금까지 전공과목은 공개되지 않고, 교양과목도 상위그룹만 공개돼 수강신청 시 교과목 정보 부재로 답답해하던 학생들이 제대로 된 교과목 정보를 파악할 수 있게 되어 크게 환영하고 있으며, 교수들의 강의 개선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교수들의 수업평가 결과 공개는 전국적으로 몇 개 대학만이 실시하고 있으며, 원광대학교의 이번 평가결과 공개는 지난학기 학생들의 수업평가 참여율이 수업평가 시행 후 가장 높은 85.6%를 기록한 것이 크게 뒷받침 됐다.

위로 스크롤

통합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