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년간 등록금 전액 지원 –
자연과학대학 생명나노화학부 고준진(2학년 사진 오른쪽에서 네번째) 군과 장여울(3학년 사진 오른쪽에서 두번째) 양이 KPX 문화재단 장학생으로 선발되어 1년간 등록금 전액을 지원받는다.
KPX 문화재단은 KPX에서 기업이익의 사회 환원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인재육성을 통한 지역사회의 발전과 국가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자 지난해 12월에 설립한 재단법인으로 지난 17일과 18일 양일간 KPX 각 사업장이 소재한 서울, 울산, 여수, 대산 등 4개 지역에서 2010년도 제1회 장학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원광대를 비롯한 호남권 3개 대학 6명, 수도권 4개 대학 8명, 영남권 4개 대학 8명, 충청권 2개 대학 4명 등 총 26명이 포함된 장학생들은 품행과 인성이 모범이 되고, 학업성적이 우수한 전국 13개 대학의 재학생들로 학교장 추천과 재단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되었으며, KPX의 주력 사업인 화학공학 계열 전공학생들로 특화되어 있다.
호남지역 장학증서 수여식을 주관한 KPX화인케미칼 곽의남 사장은 격려사를 통해 “높은 이상과 꿈을 실현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사람이 되어 달라 “고 당부했다.
한편, KPX문화재단은 장학사업 뿐만 아니라 학술연구비 지원사업과 문화예술 활동 지원 사업을 병행 추진하는 등 지속적으로 사업규모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