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 입학사정관실에서는 ‘2012년도 입학사정관전형 원광모의체험활동’을 지난 22일 60주년기념관 및 중앙도서관 등 교내 주요시설에서 실시했다.

우리대학과 MOU를 체결한 전북도내 9개 고등학교 진학담당 교사를 비롯해 입학사정관 전형을 준비하고 있는 1, 2학년 고등학생 등 약 200여명이 참가해 성황을 이룬 가운데 체험활동 참가자들은 오후 6시까지 입학사정관 전형과 관련된 특강을 비롯해 모의전형 등을 체험했다.

주요프로그램으로는 전형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학교생활기록부작성 특강, 자기소개서 작성법 안내,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진로선택을 위한 특강, 고등학교 교사 및 학부모를 위한 ‘창의적 체험활동 종합지원시스템’에 관한 특강 등이 각각 열렸다.

특히 이번 체험활동에서는 고등학교 교사가 대학 입학사정관과 함께 직접 심층면접에 참여해 대학의 학생선발 과정을 이해하고, 대학에서는 고등학교와 눈높이를 맞춤으로써 고교·대학 연계 강화와 내실을 다지는 의미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되기도 했다.

조명현 입학관리처장은 “입학사정관 전형의 내실화와 지역 거점대학으로서의 의무를 충실하게 이행함으로써 대학의 사회적 책무를 다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며, “우리 대학의 입학제도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부탁했다.

한편, 우리대학 입학사정관실은 이번 모의체험을 출발점으로 고등학생을 위한 입학사정관 전형의 다양한 관련정보를 제공하고, 고교·대학연계 강화 체험프로그램을 활성화시키는 후속 프로그램도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입학사정관전형 체험활동

입학사정관전형 체험활동

 

 

위로 스크롤

통합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