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총장동정

한국대학신문 UCN PRESIDENT SUMMIT 참석
한국대학신문 UCN PRESIDENT SUMMIT 참석
의전과2015-11-19

■일자: 2015.11.19.(목)

■장소: 건양대학교(대전 메디컬캠퍼스) 및 육군본부

10

김도종 총장은 19일 한국대학신문이 주관하는 『UCN(대학경쟁력 네트워크) PRESIDENT SUMMIT』 제 4회 컨퍼런스에 참석했다.

대학 현장(건양대학교)에서 마련된 이번 콘퍼런스에 참석한 30여 명의 대학 총장들은 지나치게 등록금에 의존하는 대학 재정구조를 타파하고 산학협력 활성화 및 효율적인 체계를 구축해 기술이전 수입을 높여 재정 선순환 구조를 확보해야 한다는 공감대를 형성했다.

토론회 이후 참여 총장들은 충남 계룡시의 계룡대에서 장준규 육군참모총장이 주최한 초청 오찬에 참석하여, 육군과 대학 간 교류 협력을 다짐했다.

9

오후 세션은 대학 일선에서 재정과 산학협력 실무를 담당하는 기획처장과 연구처장, 산학협력단장 등 보직교수를 비롯해 해당 부처의 관리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8

한석수 교육부 대학정책실장은 이날 ‘대학구조개혁 추진방향과 대학의 미래(정부추진 구조개혁 평가의 의미와 대학의 대처방안’을 주제로 교육부의 고등교육 정책방향을 설명했다. 배상훈 성균관대 교수는 산학협력선도대학(LINC) 육성사업, 대학 특성화(CK) 사업, 학부교육 선도대학(ACE) 사업을 비롯해 기본계획 발표를 앞둔 산업연계 교육활성화 선도대학(프라임) 사업까지 굵직한 정부재정지원사업의 현황과 대학의 대응전략에 대해 특강을 했다. 뒤이어 각 대학들의 경쟁력 제고 사례 발표가 이뤄졌다. 정영길 건양대 행정부총장은 ‘정부지원사업 사례’를 주제로, 송희영 건국대 총장은 ‘고등교육 국제화 추진 사례’를, 홍철 대구가톨릭대 총장은 ‘교육시장 다변화 추진사례’를 주제로 각각 사례와 각 대학에서도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했다.

11

*관련사진: 한국대학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