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 2016.03.29.(화)
■장소: TBN전주교통방송
김도종 총장은 29일 TBN전주교통방송(FM102.5MHz)에서 ‘TBN 매거진’ 녹음방송에 참여해 원광대학교를 소개했다. ‘TBN 매거진’은 매일 16:00~18:00까지 2시간 동안 진행되는 종합정보프로그램이다.
김도종 총장은 녹음방송에서 지난 2014년 12월 취임 이래 힘들기는 하지만 그동안 구상하고 있었던 것을 직접 실천해볼 수 있어서 보람차고 즐거웠다며 인사말을 건넸다.
이어 취임할 때, ‘기 살리는 대학을 만들겠다’고 선언한 이래, 과감히 현 상태를 벗어나 기(氣)를 살리고 자신감을 이끌어내 변화와 개혁을 주도하고자 노력했고 서서히 변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 결과로 우리는 작년 대학구조개혁평가에서 최상위 등급 획득, 산학협력선도대학 육성사업 평가 호남권 1위, 거점형 창업 선도대학 육성사업 선정, 고교정상화 기여대학 지원사업 선정, 3D 프린터 관련 테크숍 구축 지원사업 선정 등 연이은 국고지원사업 유치에 성공했던 사례들을 언급했다.
또한 원광대학교는 전국대학에서 최초로 ‘전교생 창업학교 이수’ ‘1학과 1기업창업’이라는 혁신적인 제도를 도입하여 모든 학과가 해당 학과를 살릴 수 있는 학교 기업을 하나씩 창업하고 궁극적으로 학생이 월급을 받으면서 다니는 학교를 만들자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하 자세한 녹음방송 내용은 31일(목) 17:06에 청취 가능(FM102.5MH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