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원광대 졸업 중국인 유학생 제3차 동문회 개최
원광대 졸업 중국인 유학생 제3차 동문회 개최
대외협력홍보과2017-02-08

– 활발한 교류 및 활동으로 모교발전 위해 노력 –

중국인 유학생 제3차 동문회

원광대학교 중국인 유학생 제3차 동문회가 최근 중국 연길 백산호텔에서 개최됐다.

13명의 동문이 참가한 가운데 열린 이번 동문회는 지난해 연변대에서 활동한 원광인들의 활동보고와 함께 동문 간 우의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동문회에 참석한 연변대 의학부 약학부와 미술학부, 농학부 재직 교수들은 원광대 재학시절을 회상하고, 타 대학에 없는 원광대 중국 동문회원으로서의 자긍심을 내비쳤다.

특히 중국에서 유명한 학자들에게 주는 장백상 수상자 4명 중 원광대 졸업생이 2명이나 포함됐다는 소식에 자부심을 느끼기도 했다.

한편, 치과대학을 졸업하고 연길에서 유명한 한센치과병원을 개업한 선기종 원장은 “국적은 바꿀 수 있어도 학적은 바꿀 수 없다”며, 타국에서 원광대 동문회를 갖는다는 사실에 남다른 감회를 표했다.

동문회를 주관한 이승룡 회장은 “이곳 동문이 모교를 찾을 기회가 많이 있으면 좋겠다”며, “모교를 방문해 교수님들도 만나고, 행사 참여를 통해 양국 대학 간 교류 확대와 더불어 원광대에서 공부할 중국 학생들을 추천하는데도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재 중국 원광대 동문회’는 중국 내 동문 교류 및 지한(知韓) 인사 네트워킹을 통해 중국 유학생 유치 지원과 모교의 대 중국교류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중국인 유학생 제3차 동문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