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상 & 수여

신문방송학 전공 뉴스타그램팀, 전국지역신문 컨퍼런스 은상 수상[원광대학교]
신문방송학 전공 뉴스타그램팀, 전국지역신문 컨퍼런스 은상 수상[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16-11-08

 – ‘미래기자의 눈’ 대학생 공모전 부문 –

전국지역신문 컨퍼런스 은상원광대학교 행정언론학부 신문방송학전공 2학년 오정민, 안선주 씨가 팀을 이룬 ‘뉴스타그램’이 2016 전국지역신문 컨퍼런스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지역신문발전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언론진흥재단에서 주관한 2016 전국지역신문 컨퍼런스는 지역신문 지원 사업성과를 공유하고, 지역 언론의 건전한 발전을 위해 화합하는 자리를 마련하자는 취지로 지난여름 전국 지역신문과 미디어 종사자, 독자를 대상으로 ‘독자의 힘, 지역의 힘’ 공모전을 실시했으며, 지난 4일 대전 KT인재개발원에서 시상식을 가졌다.

원광대 뉴스타그램은 기획세션 ‘미래기자의 눈’ 대학생 공모전 부문에서 ‘sns시대의 도래, 인스타그램으로 지역신문을 점령하다’를 주제로 수상했으며, 지역 문화 활성화를 위해 전북 전주, 익산, 군산의 3개 전통시장을 찾아 시장의 실태와 문제점, 나아갈 방향을 심층 취재하고, 분석하여 카드뉴스를 작성해 발표했다.

특히 생성된 기사를 SNS를 활용해 배포하고, 독자들의 호응을 끌어냄으로써 지역신문의 미래형 보도와 지역 마케팅의 새로운 형식을 선보였다는 평가를 받았다.